슬라이드 영역

event

하루 한 지문

문학/ 비문학 지문을 풀며
어휘력을 향상을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event

하루 한 지문

문학/ 비문학 지문을 풀며
어휘력을 향상을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event

하루 한 지문

문학/ 비문학 지문을 풀며
어휘력을 향상을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play
stop

overview

이제는 책과 문제집이 아닌 디지털 기기로
독서와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지속되고, 디지털 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들고다니던 기존의 책과 문제집 사용률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태블릿 emc의 경우, 그 안에 문제 풀이와 필기를 동시에 할 수 있으므로 더욱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좌우로_눈알을_굴리는_얼굴: 문제집이 너무 무거워 태블릿을 살까
고민중이에요..
:생각하는_얼굴: 문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고
정리를 같이 할 수는 없을까?
:재미없는:책 값만 한 달에 얼마가 들어가는 건지..

수험생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독서 습관도 중요합니다.

어휘력
독해력
문해율

overview

이제는 책과 문제집이 아닌 디지털 기기로
독서와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독서율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서, 요즘 10대, 20대의 어휘능력이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단어의 뜻이나 쓰임새를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 일부러 문학/비문학 지문을 읽는 경우도 있습니다.

20대 연평균 독서량

그래프1

1년간 책을 한 권 이상 읽은 성인 비율

그래프2

“그럼 하루 한 지문이라면 어휘력독해력향상 시킬 수 있지 않을까요?”

Research

문제와 해설, 풀이방법이 나와있는 웹사이트 혹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기존 시장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목표 달성의
기본적인 니즈, 동기 부여들을 파악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main target

어휘력과 독해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사람들.
혹은 국어 영역 중에 문학 및 비문학을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

Q. 문학 독서(비문학) 문제, 해설과 풀이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혹은 애플리케이션을 알고있다면 사용하시겠습니까?

리서치이미지

사용할 것 같음
75%

"하루 한 지문,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요?"

목표 설정에 맞는 UI/UX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통해 독서에 관한 인식과 평소 학생들이 느끼는 불편함 등을 알게되었습니다. 이후 리서치를 진행해 전반적인 니즈 파악과 필요한 기능들을 구상하였고, 그에 맞춰 인사이트를 제작과 동시에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세스이미지1

SeonWah_Affinity Diagram

프로세스이미지2

Desk & User Research/Survey

프로세스이미지3

Design Solution & Cooperation